일상 그리고 나 2014. 11. 11. 00:06

저는 그리스 오기 전까진.. 파스타나 스파게티는 이탈리안들이 먹는 주식이겠지..라고생각을 했는데요,

그리스사람들도 파스타를 주식처럼 자주 먹습니다.  



뉴욕에선 빵, 밥, 파스타는 제가 잘 안먹었었어요. 탄수화물 적게 먹고 그대신 야채와 고기등으로 배를 채웠는데요, 여기와서는 재료값도 저렴하고 금방 만들수 있기 때문에 저도 여기선 파스타를 자주 만들어 먹습니다.  냠냠냠~


단, 항상 토마토 소스로 파스타를 만들어 먹었더니 너무 물려.. 최근 다른걸 만들어봐야겠단..생각에 유트브를 열어봤어요. 

Gennaro 이탈리안 아저씨의 맛깔라는 설명이 귀에 쏙쏙 들어오기 쉽게 되어있어 공유합니다. 


파스타면 삶는방법>>



저의 경우에는 파스타 면 삶을때 끓는물에 소금넣구, 면넣고, 그다음 올리브유를 넣어 끓여주는데요, 이탈리안 아저씨는 올리브유는 안넣으시네요. 


개인적으로는 올리브유 넣어서 삶는것 추천합니다. 


여기와서 실험삼아서 소스 만들때 파스타면 삶은 물얼 넣어서 만들어봤는데요 맛이 좋더라구요... 이탈리안 아저씨도 파스타 소스 만드실때 파스타삶은 물을 넣더군요.. 냐하하 ... 


파스타면도 종류가 정말 다양한대요, 두께에 따라서 모양에 따라서 이름이 달라진답니다.


얇은 파스타는 (angel hair 나 thin spaghetti같은거) 진하지않는 가볍고 라잇한 소스가 잘어울리구요 두꺼운 파스타일수록 (fettuccine) 무거운 소스와 잘어울립니다 ( 크리미한것?) 


파스타종류에요)) 


너무 많아요...저는 긴 파스타 얇은거, 중간거 혹은 쌀같이 생긴 파스타면 사서 자주 해 먹는답니다. 







(사진펌: 위키피디아)


제가 만들고자 하는 파스타 만드는 동영상입니다. 냠냠냠











카르보나라 만드는법... 개란 노른자를 가지고 소스를 만들더군요... 나중에 만들고 사진 올려볼게요







Posted by 소이라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