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 그리고 나 2014. 12. 29. 10:12

그리스의 국민 술 

그대의 이름은 "Ouzo(ούζο; 우조)"



한국에서는 삼겹살에 소주를 마시듯이 그리스에서는 sea food와 함께 우조를마신다고 합니다.

그리스사람들이 우조를 떠올리는 배경은 아래 사진과 같습니다... 




뜨거운 여름 바닷가 노천 레스토랑친구들과 모여 해산물과 함께 얼음잔녹여마시는 우조~

이것이 바로 우조의 대표 이미지야! 라며 그릭친구가 설명을 해주네요.  



우조 미니 광고 동영상..  분위기가 딱.. 해변가..친구들.. 그리고 우조! 



여기서 잠깐! 


그리스 사람들은 참 말이 많습니다. 유럽사람들 대체로 말이 많은것 같은데요 그리스 사람들은 앉으면 몇시간씩 대화합니다. 남자들도 말 참 많이 합니다. 



 





술을 따를때 나는 아니스 향기~  참으로 상쾌하고 좋더군요.  우조는 얼음에 섞어 마시거나 물과 희석해서 마시는데요, 저는 물에 희석해 우조를 마셔봤습니다. 소주같이 투명한 우조물에 섞으니 우윳빛 밀키스처럼 색이 바뀝니다. 


신기하죠? 

뉴욕에서 프랑스 술인 Ricard 마실때도 같은 색으로 변했는데요 우조와 친척이였나봅니다


※ 절대 우조는 소주처럼 원샷으로 드시면 금방 취하십니다. 화악~~!!. 우조의 도수 40도! 음식과 함께 천천히 음미하면서 마신다면 그 맛은 일품입니다. 



2006년부터 Ouzo(우조) 이름은 오직 그리스에서만 우조를 만들수 있는 trademark로 인정됬습니다. 즉 우조는 100% 그리스산입니다!!  다양한 브랜드의 우조를 보실 수 있는데요 , 우조는 여러지역에서 생산되지만 그중 Lesvos (레스보스) 섬에서 많이 생산 된다고 합니다. 



우조는 음식할때 넣기도하는데요 저도 치킨요리할때 우조를 약간 넣었더니 더 상큼한 맛으로 소스가 바꼈었어요. 



내년 여름에는 친구들과 해변가에 앉아 우조를 마셔시면서 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보내고 싶은 작은 소망이 생겼습니다.


그리스 오시는 분들은 잊지말고 꼭 우조 드셔보세요~ ♥ 



여기까지 그리스에서 인사드립니다. 공감 듬북듬북~!! 하트3






Posted by 반짝반짝윤슬 소이라테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동생

    나도 마셔보고싶닼ㅋㅋㅋ

    2014.12.29 23:31 [ ADDR : EDIT/ DEL : REPLY ]
  2. 포스팅이 너무 재미있어염^^
    센스있게~ 페이지 꾸며주시는거 같아욤!!ㅋ
    연말연시~ 즐겁고 행복하게 보내시공~
    그리스는 어떻게 새해 맞이하는지 알려주세염~ 궁금해욤^^

    2014.12.30 15:15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잘지내셨어요? 칭찬해주셔서 하늘을 날것같아요~ :) 그리스가 새해 풍습이 특이한거같아요. 내일 페트로스 부모님집에 가거든요 갔다와서 올리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구요 항상 건강하세요. 아자아자~!!

      2014.12.31 03:10 신고 [ ADDR : EDIT/ DEL ]
  3. 역시 미인이세요 !!!!! ^^

    yes butterfly님 혹시 작가이신지 어쩜 이리 글을 잘쓰세요? 늘 재밌습니다~ :)
    그리고 뉴욕에서 와인을 매일 마시셨다는 쏘쿨한 성격도 재밌으시구요! 화이팅!!!

    2015.01.10 13:23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