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hens Airport Railway/Metro Station


24시간 익스프레스 버스로 가기 (express buses): Exit 4와 exit 5에서 타실 수 있습니다.

익스프레스 버스는 한국 공항 리무진처럼 편하지는 않지만 24시간 운행하는 장점이 있어요.  지하철은 짐을 끌고 10분정도 이동해야하는 단점이 있지만 버스는 입국장 밖에서 바로 이용가능하니 편하게 아테네 시내까지 도착하는 장점이 있답니다. 

요금: 편도 5유로이며 아테네 공항에서는 입국장 밖에 위치한 버스정류장의 티켓판매소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지하철로 아테네 가는 법 


공항 지하철 요금: 8유로

 

 Metro: 3번라인을 타세요(Aghia Marina - Douk. Plakentias – Airport)

지하철은 30분에 한대씩 운행하며 일주일간 아침 6시 30분부터 저녁 11시 30분까지 운행합니다. 이 트레인은 공항에서 신타그마 광장까지 40분정도 소요되요.  



Proastiakos: The Suburban railway은 아테네 공항에서 the Athens Central Railway Station and Acharnai Railway Center와 National Railway network이 가능하답니다.


Current timetables: 
Airport – Kiato and Kiato – Airport
Kiato – Patras bus connections 

Piraeus – Athens – Halkida line.

Tip: The Suburban railway은 매 15분에서 25분 간격으로 아테네 국제공항 레일웨이 스테이션에서 plakentias station으로 가신후 아네테 시내로 들어가실 경우에는 3번라인으로 갈아타시면 되구요 티켓은 같은걸 사용하면 되세요 . 

 



택시로 가는 법: 뉴욕처럼 그리스도 택시가 노란색이더군요. 아테네로 가는 요금은 35유로로 flat fee입니다. 

자정부터 새벽 5시에는 할증이 붙어 50유로로 측정되어있어요 

 

 

Posted by 소이라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