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 그리고 나 2015. 2. 11. 10:22



저번에 게임수집가 친구 남편에 대해 글을 쓴적이 있었는데요, 제가 한국 가기전에 저희는 그들집에서 모여 즐거운 시간을 보냈었어요.  최근에 나온 마리오 오락도 하고 맛난 음식도 시켜서 먹고 즐겁게 놀던중 제친구 남편인 안디가 무언가를 또 꺼냅니다.


친구집에 여러번 놀러왔던 저는 왠만한 물건들은 다 봤다고 생각했는데요, 새로운 물건이 제 눈에 보였어요. 이 집은 올때마다 신기한게 항상 나오는 보물상자같은 곳이네요 하하 






짜짠! 이게 바로 그릭 커피를 만드는 기계(HOT SAND COFFEE MAKER)라고 합니다. 


그릭 커피(Greek coffee)는 일반 커피와 달리 끓여서 마시는 커피인데요, 필터로 내려 마시는 커피보다 훨씬 다양한 영양이 담겨있는 커피이며, 그리스에서는 엘리니코 카페라고도 불린답니다.


그리스커피는 "브릿기(Briki)"라는커피포트로 만듭니다. 



(Briki) ​

2,4,6 demitasse cup(데미타스) 사이즈에 맞는 커피포트가 있어요. 제 친구집에 오른쪽 그림과 같은 스탈이 있어서 그걸 사용해서 커피 만들어 마시고 있습니다.

 

그릭 커피 만드는법 >> http://orangelove.tistory.com/21





저는 이 기계는 처음 봐서 너무 신기하더군요.

안디가 기계 사용방법을 간단히 해주셧어요.



특이한건 모래가 담긴 부분인데요, 이 모래를 달궈서 커피를 끓인다고 합니다. 



1. 먼저 불을 붙이고 

2. 뜨겁게 모래가 달궈질때까지 잘 모래를 섞어준다음

3. 브리키안에 커피와 물을 섞은 후 모래안에 반쯤 넣어 기다리면 커피가 끓기시작하면

4.  브리키를 모래안에서 이리저리 움직여주면 맛난 커피가 만들어집니다.



참 신기하더군요


달궈진 모래 위에 해산물을 올려 먹으면 맛있겠단 생각도 해봤습니다.


오키





이건 그릭 커피용 잔이에요 .



유트브에 만드는 법이 나와 있어 공유합니다. 동영상으로 보시면 더 이해가 빠를거같아요.



그릭 커피나 터키쉬 커피는 만드는 방법이나 마시는방법도 같은것 같습니다.  몇백년간 오스만 제국의 지배를 받아 비슷한 부분이 많겠죠? 


제 친구집은 참 다양한 물건이 많아 놀러갈때마다 많이 배우고 즐긴거 같아요. 

제가 지금 한국에 있어서 그리스에 있을때보단 카톡 대화가 줄었지만 항상 마음속엔 그들이 그립고 보고싶어요. 

외로운 그리스 생활에 힘이 대준 그들에게 항상 감사한답니다. 





우리 이쁜 디아와 함께~



따뜻한 커피와 함께 여러분들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좋은하루

Posted by 소이라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