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 그리고 나 2014.11.17 20:54

이번주 토요일에는 그릭친구가 파티 초청을 했습니다.


빅에서 일하는 오빠와 동료 그리고 저는 파티간다고 신나있었는데요, 출발하기전 친구가 갑자기 하는말..


 아... 오늘 모자 준비해야해.. 


WTF!! 


출발전 그 말을 듣고 저는 부랴부랴 집에 있는 모자 챙기느라 정신 없었습니다 


파티 테마는 "CRAZY HAT" 


Crazy hat 파티 이야기를 빅 오빠 동료에게 하니, 동료 왈 "여기 그리스 애들은 여름이 지나면 그때의 추억을 되살리며 crazy hat 파티를 한달에 한번정도 한다"고 했습니다.



Crazy hat 파티때에는 독특한 모자를 쓰고 파티에 참여한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사진펌: 91x 



제 친구는 이날 dj를 해주기로 해서 저는 두손 가볍게 갔습니다. (dj 친구니깐 그냥 가도 된다는말에 하핫)


10시정도 도착하니 아직 집에는 주최자와 주최자 친구들만 있었어요. 


배고픈 파티 GOER들을 위한 음식들...

핑크색 소스는 Beets로 만든 소스라고 했어요. 맛있었어요 :)


그리스사람들도 참깨를 갈아서 자주 먹던데요, 저 하얀 소스가 참깨로 만든거라고했습니다. 

역시 맛있더군요. 


파티때 마실 술들...

다양한 종류의 술을 준비해놨었어요. 세심한 그녀의 준비성에 감동받았습니다.


파티 주인장이 직접 만든 샹그리아 참으로 맛있었습니다.


* 뉴욕에서 파티할때는 대체로 초청받은 사람들이 술을 들고 왔었는데요. 맥주, 와인, 위스키 등등..


   여기 주인장자기집에 있는 술을 모두 내놓는게 인상깊었어요. 또한 파티 온 사람들도 빈손으로 온 분들 많더군요. 



여기서 저는 프랑스 커플을 만났는데요, 프랑스에서 온 시실리아라는 친구와 신나게 춤을 쳤습니다. 

어떻게 여기 파티에 왔어? 라고 물어보니, airbnb 호스트가 오늘 파티 초청해서 왔다며 airbnb 찬사를 했어요. 



아파트안은 파티에온 손님들로 꽈악 찼습니다.



그리스에서는요~!


1. 파티 시간은 12시!


그리스 사람들은 신데렐라 반대버젼인가봅니다.

파티가 9시 10시에 시작한다해도.. 다들 모이는 시간은 12시정도습니다.

12시가 넘으니 초청받은 사람들로 아파트가 꽉 찼습니다.


제가 친구들에게 물어봤어요.. 왜 파티가 9시에 시작인데 다들 11시 30분 넘어서 오냐?  WHY??


그릭친구들은 당연한듯한 표정으로~

원래 그리스가 여름에는 9시정도 해가 지는데 파티의 묘미는 해가 진 후이기 때문에 다들 습성이 파티시작시간에 상관없이 12시부터 즐기는거 같다..라고 하더군요. 




2.아파트안은 담배냄새로 꽉차다.


클럽에갔을때처럼 ([樂] 그리스 클럽 방문! / 미국과 다른 그리스 클럽문화) 집에서도 다들 담배 엄청 피더군요. 집안에 담배 연기로 꽉차 저와 빅오빠 빅오빠 동료는 질식할뻔 했습니다( 네명모두 담배를 안펴요)



3. 테마와 상관없는 그들..


분명.. crazy hat party 테마였지만, 40% 만 모자를 쓰고 왔었어요. 

또 더워서 쓰던 모자도 다 벗어버렸습니다. 친구가 말하길, 아직 그리스는 테마파티문화가 자리잡지 않았다고 햇어요.




새벽 2시가 되갈 무렵 담배냄새에 질식할거같아서 집에 가기로했는데요, 다들 이제 시작인데 왜 벌써 가냐며 아쉬워했습니다. 참으로 그리스 사람들 참... .......


오늘 파티에도 동양사람은 저와 빅오빠 딱 두명이였어요.


파티에 온 사람들 대다수가 저를 처음 보고 표정이.. 저 동양애는 누구지? 왜 여기있지? 라는 표정으로 처다보고 인사를 할까말까..고민하는 애들 여럿 봤습니다. 


몇몇 애들과는 이런저런 이야기했는데요,  ( 그리스에는 동양사람이 적기때문에 동양사람보면 조금 신기하다고했구요, 특히 동양인 눈이 너무 매력있다고 했습니다.

"작으면 작을수록, 찟어지면 찟어질수록...." 대박



나는 어릴적에 코가낮아서 코 세울라했는데?! 라고했더니 외국애들은 코가 커서 작게 만드는 수술하는데 넌 왜 세울라고하냐며 다들 날리더군요... ㅋㅋㅋㅋ  



사진기가 없어 사진을 못찍은게 너무 아쉬워요... 


 축하2





Posted by 반짝반짝윤슬 소이라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