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 그리고 나 2015. 1. 15. 05:03


독특하고 매력적인 그리스. 그리스에 오시면  다른나라와 달리 유난히 길거리에 독특한 광경을 볼수있어 신기하답니다.

그리스만의 독특한 길거리 풍경, 오늘은 그리스에서 볼수있는 인도의 특징을 소개해드릴게요.


아테네 센터나 큰 도로가 있는곳의 인도는 참 넓고 걷기 좋게 생겼습니다. 


 

맨하탄이나 아테네 센터나 인도가 넓어서 참 걷기도 편하고 안전하고~ 한국도 인도가 참 넓었던걸로 기억이 나요.



하지만, 주택가가 밀집된 지역인도도 저럴까요?  

Oh ~ No~

no2


전에 리조깔로에 대한 글을 쓸때 그리스 인도에 대해서 엄청 투덜거린적이 있었습니다.



그나저나 그리스 인도는 참으로 불편합니다. 유모차를 끌고 가는데 어찌나 불편하던지.. 

그리스 엄마들은 유모자 끌고 못다닐것 같더군요.. 유모차를 들었다 놨다.. 팔근육 만들기 아주 좋은 환경입니다. 정작 아기 엄마는 가만히 있는데 저는 옆에서 어찌나 투덜투덜거렷던지 순간 투덜이 스머프가 되는줄 알았답니다.  




글 다시 읽기 :http://orangelove.tistory.com/87


얼마나 좁으면 유모차를 끌기 힘들까요? 좁다못해 장애물이 너무나 많습니다. 


또한 한국에선 연인과 다정이 팔장을 끼거나 허리를 감싸고 도보여행을 하는 로멘틱한 관경을 자주 볼수 있는데요, 그리스에서는요? 흠... 많이 힘듭니다. 



그 장애물은 다름 아닌 나.무.들.





인도도 너무 좁은데 한가운데 나무들이 인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사진보다 등치가 2배 큰 나무들도 있어요)  


나무를 둘러싼 인도의 면적은 아주 작습니다. 양손에 쇼핑백이라도 들고있음 나무에 부딪칠 공간이구요, 절대로 유모차는 지나갈수 없습니다. 


 


가끔 이렇게 몸통 작은 나무들도 인도 한 중간에 떠억 자리잡고 있습니다. 하지만 풍성한 나뭇잎으로 키가 큰 사람들은 고개를 숙이거나 몸을 구부려 걸어가야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거기에 더 신기한 광경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도 보이시나요? 나무 뿌리 때문에 울퉁 불퉁 튀어나온 곳들도 있더군요. 어떤 곳은 나무 뿌리가 인도위로 올라나와 걷기 힘든 곳들도 있어요.   울퉁불퉁한 인도를 보고 피식 웃고  "오~ 이거 스릴있는데~" 라며 통통 뛰며 길을 걷기도했지요.


그리스는 운전자들이 운전을 험하게 하거나 일방통행을 역주행하는 분들이 참 많기때문에 차를 조심해야하는데요, 인도에 있는 나무들때문에 솔직히 걸어다니기가 쉽지는 않고 위험하단 생각도 들었습니다.


그리스에 도착한지 몇달 안됐을때 특히나  인도 한가운데 서있는 여러 나무들을 보고 참 신기했었구요 또한 불편한부분이 있어  ' 여기는 인도가 나무를 위해 만들어놓은것 같아~' 라며 투덜거렸는데요, 현지인 친구가 이 부분에 대한 설명을 해줬어요.


주택가가 밀집된 곳은 계획 도시가 아니기 때문에 건물이 먼저 있고 나중에 도로가 생긴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당연히 도로도 상당히 좁은데 거기에 인도를 만들려하니 인도는 폭이 좁을수 밖에 없고 나무가 먼저 있고 인도를 나중에 만들기 때문에 나무를 보호하고 그 옆을 사람이 지나갈수 있도록 인도를 만들었다고 하네요.

 

흠.. 한국이였으면 어땠을까요? 있는 나무를 짜르고 반듯한 인도를 만든 후 새로운 나무를 간격에 맞춰서 심었을것 같단 생각을 잠시 해봤습니다. 


그들이 길거리에 나무를 존중하는것도 다 이유가 있는거겠죠? 나의 관점으로만 바라보지않고 그들의 문화와 왜 그렇게 만들었는지에 대한 배경을 알게되니 그리스의 길거리는 불평에서 칭찬으로 바뀌기 시작했습니다. 


나무로 인한 불편한 부분은 있지만  풍성한 나뭇잎으로 가득찬 길거리를 보니 참 예쁘더군요. 그리스인들은 자연과 함께 공존하는 삶을 더 추구하는것을 더 소중히 여기는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한국과 다른 그리스의 길거리 , 다음엔 특이한 나무들을 올렸습니다.


여러분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좋은하루파이팅




로그인 안해도 공감은 클릭되요~ 공감 클릭 희망합니다~! 

Posted by 반짝반짝윤슬 소이라테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정말 심하네요....
    오래된 나무도 좋지만 나무가 보이면 갑자기 길이 없어지네요

    2015.01.15 15:40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2. 하하 격하게 공감되는 글이 있네요~ 그리스에서 유모차 끌다가 팔근육짱짱맘이 되었는데... 그때 불평불만 들만 늘어놓구 ㅎ 님의 글을보니 이방인이 불평하기전에 그나라의 문화나 성향따윈 생각지도않고 비판만했네요.. 비판하기앞서 귀를열고 좀 들어야겄어요^^

    2015.01.15 23:47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격하게 공감되시죠? 그리스 살아본 사람만 절실히 느낄거같아요. 인도가.. 인도가 아니에요 여긴... 긍정적으로 보려고 하니 좋은부분이 보이더라구요.

      2015.01.16 00:00 신고 [ ADDR : EDIT/ DEL ]
  3. 이거 한국에서도 본것같아요! 많지는 않지만 이런 인도도 종종있어서 혼자 속으로 진짜 불편하다 생각했거든요.. 의미가 너무 좋으네요 나무를 생각하는 마음도 이쁘고요~

    옛날엔 유모차도 없었을테니 불편하지도 않았을테고 삶의 방식이 바뀌는것에 따라 제반 시설들도 항상 바뀌어야만하는가에 대해 생각해보게 하는글이네요.
    잘 읽었습니다 :)

    2015.01.16 05:40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감사합니다 에이레씨~ 저 담주에 프랑스가요 일정이 짧아서 아마 그쪽은 못갈거같아요. 나중에 페트로스랑 함께 프랑스가서 만나뵙고파요~ :)

      2015.01.16 06:29 신고 [ ADDR : EDIT/ DEL ]
  4. 관경이 아니라 광경이 옳습니다...ㅎ

    2015.01.16 06:20 [ ADDR : EDIT/ DEL : REPLY ]
  5. 동대문 평화시장 쪽 청계근처를 걷다보면 인도 가운데 가로수를 일렬로 심어놓았어요.
    사람들이 그거 보고 '커플 브레이커' 라고 부르던데, 그리스에서도 커플 브레이커군요.
    나무 때문에 길이 좁아서 연인들이 손잡고 갈 수가 없겠는데요?
    특히 저 나무 뿌리 때문에 길이 울퉁불퉁해진 건 왠지 위험해보이기도 하고요.

    2015.01.16 10:13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커플브레이크 하하하.. 재미있는데요. 그럼 여기 그리스는 온 천지가 커플 브레이커 나무들로 가득찼나봐요. 여기 사람들 애정표현 찐하니.. 일부로 나무를그대로 나뒀을까요?

      2015.01.16 19:45 신고 [ ADDR : EDIT/ DEL ]
  6. 비밀댓글입니다

    2015.01.16 19:38 [ ADDR : EDIT/ DEL : REPLY ]
    • 한국은 그런부분이 있었네요~ 저도 나가산지 10년차라 글쓰면서 한국길이 어떻게 생겼더라~ 구글링해봤었어요 하핫. 저 산들무지개님이랑 할란드리사는 친구때문에 진심으로 고민중이에요. 어여 낭군이 돈을 벌어 생활이 안정이 생기면 좋겠습니다 ㅠㅠ

      2015.01.16 19:47 신고 [ ADDR : EDIT/ DEL ]
  7. 인도는살기가참불편할것같네요..

    2015.01.16 23:1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