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 그리고 나 2015.04.08 16:30


최근 꽃할배 그리스편으로 저희 식구들도 급 그리스여행에 관심을 더욱 갖게 된거같아요. 꽃할배의 활약 진짜 기대하고 있습니다. 아테네편은 봤는데요 눈에 낮익는 곳들이 보여서 급 그리스가 그립더군요.


아크로폴리스 야경 



그리스 아테네에선 아크로폴리스 야경과 함께 노천카페에서 와인과 함께 여유로움을 즐기는것도 그리스 여행의 묘미 중 하나가 될듯 싶은데요, 그리스에 살다보니 여행하시는분들에게 알면 유용할것 같은 정보 정리 해봤어요. 







1. 그리스 아테네 치안사항 



블로그하다보니 "그리스 안전한가요? 여자혼자 다녀도 되나요?"라며 질문하는 분들이 꽤 있으셨어요. 



"그리스는 상당히 안전한 도시입니다"



어느 나라를 가시던 너무 늦게 돌아다니는건 위험하겠죠? 뉴욕에 있을때도 위험하지 않냐~라며 걱정했던 친구들이 있었지만 뉴욕도 안전한 곳이였어요. 그리스도 다른 유럽에 비해선 안전하다고 인정된 나라랍니다. 저 또한 여러군대 저녁 늦게 까지 돌아다녔지만 어쩔땐 한국보다 더 안전하단 생각도 들었어요


단 Omonia는 조금 위험하니 이곳은 혼자 돌아다니는건 피해주시구요관광객이 많은 곳이나 지하철에서는 소매치기들이 있어 가방부분에 신경써주시면 별문제 없습니다파리나 이태리보다는 훨씬 적은 것 같긴했어요 :)

 


 




2. 자동차를 조심하세요




 
그리스인들은 운전을 상당히 험하게 합니다. 스파르타 피가 흐르는건지... 운전을 한국보다 더 험한것 같아요.

또한  길을 건널 때 꼭 차가 오는지 확인후 건너세요운전자들이 신호 위반이나 역주행등 위법을 많이합니다도로 위를 걷는것도 위험하니 되도록 인도로 걷고 길을 건널때도 다시한번 확인후 건너서 교통사고 위험을 예방하는게 좋으세요. 


그리스 사람들은 오토바이를 많이 타는데요, 길에 불쑥 튀어나오는 오토바이들도 많기 때문에 항상 유의하셔야해요. 










3. 항상 현금을 준비하세요


최근 카드결제 안되는곳이 없을만큼 보편화 되어있는데, 그리스에 왔더니 카드를 안받는곳이 많아 정말 불편했습니다. 그리스에 놀러왔던 뉴욕친구도 카드사용이 힘든 불편함에 대해 열변을 토했는데요 


그리스의 경우엔 카드보단 현금만 받는 곳들이 정말 많습니다. 큰 쇼핑몰이나 큰 슈퍼, 관광객이 많은 레스토랑에서는 카드를 받지만 대다수는 현금만 받고 있어요


그리스에선 ATM(현금인출기) 기계가 많이 분포되어 있어 급한 현금이 필요한 여행객들에겐 편리하답니다. , 현금인출시 수수료가 붙기 때문에 되도록은 급할때만 사용하는게 좋아요.







4. 담배를 사랑하는 그리스인 


제 블로그에 여러번 언급했지만 그리스인들은 담배를 정말 애용합니다. 레스토랑,,클럽 뿐만사무실, 꽃집 안에서도 담배 피는 분들이 있으며 커피숍에서 서빙하다가 담배를 입에 물고 휴식을 취하는 직원들도 자주 볼수 있어요.  2009년부터 담배피는건 금지됐다고 하지만 거의 지키지는 않습니다.


특히 저녁에 indoor 바에서는 담배연기로 꽉차는곳들이 많아서 담배를 싫어하는 분들은 참고하고 여행하시는게 좋으세요



펌:로스엔젤레스 타임즈

길거리에서 일하다가 담배피는 직원들을 자주 볼수 있으세요

 







5. 여름엔 꼭 생수를 준비하세요 


한여름의 아테네는 정말 덥습니다한여름에 친구와 아크로폴리스 올라갔다가 머리가 뱃겨지는줄알았답니다되도록 꼭 여분의 물을 준비하시구요그래도 갈증이 심하다면 레몬쥬스나 라임주스가 갈증해소에 도움이 되요 (멕시코에서의 경험담이지요)


생수가 없을 경우 레스토랑에 가서 물을 주라고 하면 드실 수 있답니다. 



7월달 아크로폴리스 올라가기전 친구 모습








6. 낮엔 따뜻하지만 저녁엔 쌀쌀한 그리스 (봄 혹은 가을)


그리스는 봄과 가을도 낮은 참 따뜻합니다만, 저녁에는 바람불면 쌀쌀해져요 자켓이나 가디건은 준비하시는게 좋으시답니다또한 갑자기 비가 쏟아질때가 있기 때문에 우산도 준비하세요. 정말 은근 춥습니다. 



 






7. 그리스 여행시 그리스어를 몰라도 괜찮나요? YES 

 

그리스 사람들은 여행객들이 많아 영어를 어느정도 한답니다또한 대부분 길도 그리스어와 영어로 된곳이 많아 여행하는데 큰 어려움은 없으세요.


또한 간단한 그리스어를 구사해본다면 친구를 사귈지도 몰라요. 한국처럼 따뜻한 정을 느낄수 있는곳이 그리스이기 때문에 그들의 따뜻함을 여행하면서 느끼실수도 있답니다.


) Good morning 대신 Kalimera (갈리메라) / Thank you 대신 efxaristo (에프하리스토)

      Yes 대신 Ne (등을 써보시면 그들의 얼굴에 함박웃음을 보실 수 있을지도 몰라요


 







8. 한국과 다른 쇼핑시간대 


한국은 대다수 가게가 매일 아침부터 저녁 늦게까지 오픈하는데요 그리스는 쇼핑 시간이 있기 때문에 시간을 꼭 염두하고 쇼핑하는게 좋으세요


 가게 운영 시간


  • //토요일 9~3

  • //금요일 9~2시 그리고 6~9


일요일은 쉽니다슈퍼마켓도 일요일은 쉽니다.  

관광지인 신타그마쪽이나 플라카는 매일 오픈하지만 플라카쪽은 저녁 늦게까지 오픈 안하니때문에 기념품사실 분들은 오전이나 오후에 사는게 나아요.


 

큰 대형몰에서는 월~토요일 9시까지 문을 여는데요 여기또한 일요일은 영화관빼곤 쉽니다. 꼭 염두하세요








9. 술 제한 연령 

<!--[if !supportEmptyParas]--> 

미국은 술 제한 연령이 미국나이로 만 21세미만 인데요, 그리스는 만으로 18살이에요. 그런데 대다수 가게에서 나이 확인을 하진 않습니다. 맥주나 와인이나 가격이 비슷하고요 어떤곳은 맥주가 와인보다 더 비싼곳이 있습니다. 그만큼 그리스 와인은 대중화가 되어있기때문에 저렴하고 질좋은 와인을 드실수 있으세요''


그리스 나이트클럽은 12시부터 동뜰때까지 운영하고 있는데요, 그리스인들... 정말 잘 논답니다.

또한 그리스인들은 저녁에 모이자~ 라고 시간약속해도 약속 장소로 다 모이는 시간은 저녁 12.. 신데렐라 반대버젼이죠




 * 그리스는 커피값이나 와인값이 비슷합니다.


     커피숍에서 주문을 할때 커피도 좋아하고 와인도 좋아하는 저는 가격이 똑같으니 둘다 마시고 싶은 충동때문에

     메뉴판을 몇분씩 쳐다보면서 고민을 했었어요.  







 10. 호텔이나 비행기 예약은 언제가 저렴?

텔이나 비행기는 여행 계획 전 일찍 예매를 하시는게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합니다.

또한 페리를 예약시 7월 중순부터 8월 말까지는 성수기이기 때문에 일찍 예매를 하세요. 2달전에 예약하면 요금에서 25%정도 save가 됩니다.



사진펌: 구글






12. 여권을 잃어버리거나 급한 상황이 생겼을때


그리스 아테네에 한국대사관이 있답니다. 대사관에 연락해서 여권 재발급을 받으실 수 있으세요 


  • 대사관 사이트: http://grc.mofa.go.kr/korean/eu/grc/main/index.jsp

  • 전화번호:  +30-210-698-4080/2, 민원실: 내선 18번
  • 근무 시간 :월요일~금요일 08:00~16:00 (7~8월은 08:00~15:00) / 점심시간 : 12:30~13:30 (7~8월은 점심시간 없음)
 




아테네에서 한시간 근교에 멋진 해변도 많이 있어요. 그리스 섬들에 비할수는 없지만 근교 해변도 너무 아름다워 사랑에 빠질수 밖에 없습니다.


파도가 적은 바다에서 수영을 하고 난후  해변가에 누어 시원한 커피를 마시며 여유를 부렸던 작년이 생각납니다.





그리스에서 생활한 현지인의 유용한 팁
여행시 도움이 되길 희망합니다~

신나2홧팅2하트3


공감은 로그인 없이도 클릭 가능하답니다. 함께 공감사랑 나눠욤~!♥



Posted by 반짝반짝윤슬 mi corazó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