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appe vs Freddo espresso

 

그리스인들이 매일매일 즐기는 음료- 커피!!

 

 

뉴욕에 있을때 아스토리아에 가면 그리스 음식, 디저트샵들이 많이 있어 그리스음식 먹으로 여러번 놀러를 갔습니다. 

 

또한 친구들도 그리스 국민음료 프라페라고 아냐?  그리스애들은 "프라페 마신데 그거 꼭 마셔봐~"라며 추천을 해서 여름에 여러번 마시로 놀러간적이 있었지요.  

 

 


프라페 (Frappe) 

네스카페 인스턴트커피, 액상우유, 설탕, 얼음을 넣어 만든 커피에요.

아주 달짝지근합니다. 


 

 

 

그리스에 도착하자마자 리알 프라페를 마시겠구나 기대하며 커피숍으로 가서... 

 

"너희들 프라페 유명하지? "라며 잘난척을 했더니..음흉 노란동글이 

 

점원왈 "그건 옛날에 유명했던 아저씨 아줌마 음료라면서 요즈음 핫한 커피는 프레도 에스프레소야! "라고 하더군요 뜨아~~놀람 여자아기

 

그리스에서는 freddo espresso를 마신다면서 한번 마셔봐라며 권유해서 시켜봤습니다. (다들 프레도 에스프레서마셔요)

 

freddo는 이탤리안어로 차가운이란 뜻이에요 에스프레소를 차갑게 거품내서 마시는 음료랍니다.

 

 freddo는 이탤리안어로 차가운이란 뜻이에요 에스프레소를 차갑게 거품내서 마시는 음료랍니다.

 

프라페와 다른건 

**  네스카페 인스턴트 커피가 아닌 바로 내린 "에스프레소"로 만들지요

 

에스프레소로 만든 폼이 너무 쫀득거려 맛있었어요 :)

 

 




 

 풍부한 크레마 거품으로 인해 아이스이지만 진한 커피향을 느낄수 있습니다.

쉐이커안에 얼음과 에스프레소,설탕을 넣은후 강하게 쉐이킹해서 거품을 만드는데요 아주 쫀득하고 진한 커피를 마시게 된답니다.  



( 거품만드는기계 )   

(액상우유 거품: 생크림처럼 거품이 부드럽도 찐하게 만들어져요!)

사진펌: http://kickingbackthepebbles.com/​ (여기 들어가면 만드는법 설명되어있어요)

 

 

에스프레소로 거품을 낸거라서 커피마시면 정신이 바짝들어요! 더위로 지친 심신을 확 깨워주는역할을 한다고나 할까? 하핫

마시면 마실수록 생각나는 매력덩어리인것같아요.


 

그리스어이긴한대요 어떻게 만드는지 눈으로 보실 수 있으세요 

 

 단 그리스어!

 

 프레도를 주문하게 되면 점원이 설탕을 얼마나 넣을거냐고 물어봐요.  기호에 맞게 주문하실때 사용하시면 좋을것같습니다.  

 

_설탕없이: 스케토

_설탕조금: 메트리오스

_설탕많이:그리꼬스 (sweet)

 

그리고 커피받으시고 나서 "이세 깔로스(you are cool 이란뜻이래요)라고 하면 점원들이 엄청 좋아해요!! 미소

 

 

 

 


Posted by 반짝반짝윤슬 소이라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