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 샤를 드골 국제공항에서 RER타고 파리 입성하기




로마 공항에서의 달콤한 젤라또가 입안에 아쉬움이 남을쯤 파리에 도착했습니다.


그리스에서 이탈리아 로마행에는 동양사람이라곤 저 혼자였는데요, 이탈리아에서 파리로  향하는 비행기 안에는 한국분들이 제법 보이더군요. 역시 파리의 인기는 대단한가봅니다.  


저는 3자리 중 창가에 앉았는데요, 혼자만 앉아 너무 즐거워했었습니다. 그리스에서 잠을 거의 못자 한시간쯤 자고 일어났더니 어떤 외국인 아저씨가 제옆에 앉으시더군요. 그분은 심심하셨는지 저에게 이름이 뭐냐, 어디서 왔냐, 나는 드럼친다.. 블라블라.. 계속 말을 거셨어요. 러시안과 이란피가 섞인 분이신데 파리 오페라에서 녹음을 위해 왔다며 지금은 런던산다는 둥 저녁에 시간되면 함께 와인한잔 하자며 엄청난 수다를 떠셨습니다. 뉴욕에서 왔다라고 하니 나도 뉴욕 곧 가서 공연할 예정이다.. 블라블라블라블라블라블라... 


영어를 못했다면 웃음으로 모든걸 넘겼을텐데.. 뉴욕에서 그래도 좀 살았다고 영어 방언이 터져버렸습니다. 블라블라블라~ 저희는 파리 입성할때까지 대화를 했습니다. 저희는 그후 페이스북 친구가 됬어요. 





구름이 잔뜩껴서 파리 에펠탑을 하늘에서 보지 못해 너무 아쉬웠습니다만 안전하게 파리에 사뿐히 도착을 했습니다. 유후~


이탈리안 항공 서비스 좋았어요. 이탈리언, 영어, 프랑스어를 번갈아가며 방송하는데 재미있더군요. 특히나 영어발음은... 이탈리안어인지 영어발음인지... 아주 구수하게 들렸습니다. 


10년 전과 달라진 프랑스;


- 정말 친절해졌습니다. 

- 안내데스크에 영어로 문의해도 답변을 아주 친절하게 해줍니다.



입국심사를 마치고 시내까지 루아시버스 (Roissy Bus)로 갈지, RER로 갈지 고민을 하다가 저녁에 도착했으니 RER B선으로 파리입성하기로 결정을 했습니다.





짐을 끌고 걸어가다보면 표지판이 보이실거에요 표시판에 써진 RER 을 따라 걸어가시면 바로 티켓 구매소를 찾을 수 있습니다. 



RER은 파리의 국철로 가장 빠르고 저렴한 이동 수단입니다. (파리 1구까지 30분정도 걸렸던것 같아요) 파리 중심의 북역, 샤틀레, 생 미셀 등으로 연결 가능하기 때문에 경제적이면서도 쉽게 파리 시내로 갈수 있어요.



펌: http://www.ratp.fr/


◆ 타는 곳 : 2터미널 RER역 이동 후 승차

◆ 방향:  Aéroport Charles de Gaulle / Mitry – Claye

◆ 가격: 10€ (as of January 2015, Zone 1 -> Zone 5)   Passes Accepted => Pass Navigo(5+ Zone), Paris Visite (5 Zone)

Tip! 유레일 패스 소지자에게는 꿀팁! - 패스의 날짜가 유효한 경우 공항과 북역의 매표소에서 무료 티켓을 받을 수 있습니다.




RER 매표소입니다. 관광객들이 여기서 티켓을 끊지요.



빨간 모자와 조끼를 입은 여자분들을 볼 수 있어요. 이분들이 RER 및 티켓 구매시 궁금한 사항, 여행정보등을 정말 친절하게 설명을 해주신답니다. 옛날에는 못봤던 분들이 서 계셔서 저는 정말 신기했었어요. 






티켓을 산후 지하철을 타로 갔더니만.. 에스컬레이터가 아래로 내려가는걸 못찾아 23키로 짐을 들고 아래로 내려갔습니다.

 어릴적 붕어즙을 많이 먹어서 그런지 다행이도 저는 짐을 들고 지하철로 향했지만 연약한 분들에겐 암울한 계단입니다.





지하철 안의 내부에요. 와우... 정말 좋아졋네요. 


옛날에 탔던 RER이 아닙니다. 너무 시설이 좋아 저는 깜짝 놀랐어요. 또한 관광객들이 많이 타기 때문에 위험한 느낌도 전혀 없었답니다. 오히려 저는 옆에 앉아있던 멕시코시티에서 온 여자와 담소를 나눈후 친구가 됐어요.  파리 지하철 위험하다는 소문이 있지만 저에겐 너무 안전하고 편한 교통 수단이였습니다. 



저는 RER을 탄후 Chatelet Les Halles에서 내려 Republique역으로 갔습니다.  생각외로 정말 쉽습니다. 




지하철 맵  http://parisbytrain.com/wp-content/uploads/2014/01/paris-metro-map-2014.pdf



<<여행 꿀팁>>


유트브를 활용해보세요. 특히 처음 가는곳은 유트브에 올라온 동영상이 정말 도움이 많이 된답니다.  

저 또한 RER 타기전 유트브 동영상으로 선행학습을 했기때문에 어려움없이 금방 적응했어요. 


검색시에도 되도록 영어로 검색하면 질좋은 동영상을 찾을 수 있습니다.


샤를 드골 국제공항에서 RER 타는 법 동영상 




즐거운 파리여행 이제 시작해보겠습니다~ 





공감은 로그인없이도 클릭 가능하답니다. 공감사랑~ 함께 나눠요~!! 


Posted by 소이라테